초등특수교육과 김철웅 학생, ‘2025 태권도 봉사단’ 선발
작성일 : 2025-06-11 11:07 작성자 : 조교 조회수 : 35
첨부파일 : 김철웅.jpg
초등특수교육과 김철웅 학생, ‘2025 태권도 봉사단’ 선발_2

초등특수교육과 김철웅 학생, ‘2025 태권도 봉사단’ 선발

태권도로 세계에 나눔과 교육의 가치를 전하다 -


남부대학교 초등특수교육과 4학년 김철웅 학생이 ‘2025 태권도 봉사단에 선발되어 오세아니아 바누아투와 통가에서 우리나라 전통무예의 가치와 나눔의 정신을 전하게 되었다.

‘2025 태권도 봉사단은 태권도진흥재단이 주최·주관하고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글로벌 봉사 프로그램으로대한민국의 국기(國技)인 태권도를 세계에 전파하고 국위선양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태권도 지도(겨루기품새시범 등), 한국 문화 전파지역사회 대상 봉사활동 등이 포함되며참가자들은 파견국의 다양한 문화 속에서 교육적 소통과 국제적 역량을 실천하게 된다.

김철웅 학생은 태권도를 통해 자신감을 얻고 성장해온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상황에 맞게 지도하는 역량을 기르고 싶었다며 봉사단 참여 동기를 밝혔다그는 또한 개개인의 특성과 속도를 존중하며 지도하는 경험을 통해향후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 한 명 한 명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이끌어내는 교사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미아 교수(초등특수교육과)는 김철웅 학생의 이번 선발이 예비특수교사로서의 실천적 전문성과 글로벌 시민 의식을 겸비한 인재 양성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앞으로의 활동을 적극 응원하고 있다.